본문 바로가기
요즘아빠's Hobby/테크

아이폰13 출시일, 가격, 스펙 루머 총 정리

by 요즘아빠 :) 2021. 9. 8.

 

 

애플이 오는 14일(현지시간) 애플 스페셜 이벤트를 개최하고 아이폰13을 비롯한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공개 할 전망입니다. "캘리포니아에서 전하는 소식"이라는 주제로 신 제품 공개 행사를 진행할텐데요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업계에선 이미 아이폰13 시리즈가 공개될 것이라고 유력한 만큼 지금까지 나온 아이폰13 가격, 스펙, 출시일 등 각종 루머들을 한번 정리해볼게요

 


 

 

 

 

 

 

1. 아이폰13 출시일

 

 

  • 2021년 9월 17일 사전예약 예상
  • 2021년 9월 24일 전 세계 주요 국가에 출시 예상

 

애플은 9월 3번에 걸쳐 신제품 공개 행사를 열고 아이폰 시리즈, 애플워치, 에어팟, 아이패드와 맥북을 차례대로 공개합니다. 지금까지 애플이 9월 셋째 주에 아이폰 공개 행사를 진행했던 점을 고려하면 아이폰13 시리즈는 9월 14일 공개 행사를 하고 17일 사전예약을 받기 시작해서 24일 전 세계 주요 국가에 출시 될 전망입니다.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생산 유통망 마비로 아이폰12 시리즈의 출시일이 10월로 밀렸지만, 올해는 다시 9월 출시로 돌아갈 것으로 외신들은 예측하고 있습니다. 

 

최근 반도체 생산 부족으로 자동차 및 각종 디지털기기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있는 만큼 이번 사전예약에 성공하지 못한다면 꽤 오랫동안 기다리셔야 할 수도 있으니 구입예정이신 분들은 사전예약에 반드시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2. 아이폰13 가격

 

 

 

신제품이 나올때마다 가장 궁금한 것은 스펙이 아닌 바로 가격입니다. 애플을 믿고 있기 때문에 기능은 전작에 비해 항상 업그레이드 될 것이고 현실성 있는 가격이야말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척도이기 때문입니다.

 

 

기존에 출시 된 아이폰11과 12의 가격표를 보면 신제품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오히려 전작에 비해 저렴해질 수 있다는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삼성전자 역시 갤럭시 S20 시리즈 보다 S21 시리즈가 저렴하게 출시되었고, 그 후 반도체 부족 현상이 이루어졌음에도 Z 시리즈 또한 더 저렴하게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분히 만족시켜주었죠 

 

 

 

 

아직 애플 스페셜 이벤트가 진행되지 않아 정확한 가격은 알 수 없지만 최근 TSMC 반도체 값 인상에 따라 곧 출시 될 아이폰13 가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하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3. 아이폰13 스펙

 

 

 

  • 인물 동영상 모드
  • 120Hz LTPO OLED 디스플레이 패널
  • A15 바이오닉 칩셋 탑재
  • 1TB 저장공간 모델 출시

 

아직 오피셜한 스펙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해외 주요 IT팁스터에 따르면 아이폰13 시리즈는 전작과 동일한 아이폰13미니, 아이폰13, 아이폰13 프로, 아이폰13 프로 맥스 등 4가지 모델로 출시됩니다.

 

 

 

 

디자인은 전작과 동일하지만 카메라 크기가 더 커진 점을 고려해 아이폰13과 미니의 카메라는 대각선으로 배치되고 프로와 프로 맥스의 카메라 하우징은 더 커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아이폰13 시리즈는 아이폰7 시리즈 이후 5년 만에 로즈골드 색상을 추가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와이프가 10년차 앱둥이인 만큼 로즈골드 색상이 출시되면 뽐뿌가 오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

 

 

 

 

아이폰13은 전작과 달리 '인물 동영상 모드'를 지원합니다. 해당 기능은 동영상 촬영 시 피사체 외에는 흐리게 보이는 아웃포커스 효과를 내는 기능으로 틱톡이나 릴스를 즐기는 분들은 전보다 훨씬 퀄리티 있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다만 공개된 정보에 의하면 '인물 동영상 모드'는 아이폰13 프로와 프로 맥스에만 탑재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13 프로와 아이폰13 프로맥스는 120Hz 주사율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전작보다 2배 부드러운 화면을 보여줄 전망입니다. 더불어 아이폰13 시리즈에는 전작보다 그래픽 성능이 35% 강화된 애플 A15 AP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는 120Hz 주사율을 적용함에 따라 더 강력한 그래픽 성능이 필요한 것에 따른 조치라고 하네요

 

 

 

 

 

중국 IT전문지 기즈차이나에 따르면 아이폰13 미니와 아이폰13은 64 · 128 · 256GB 등 전작과 동일한 용량으로 출시되지만, 아이폰13 프로와 프로 맥스는 256GB 모델이 빠지고 128 · 512GB와 아이폰 시리즈 역대 최대 용량인 1TB 모델이 출시됩니다. 드디어 스마트폰에도 1TB 시대가 열렸네요 이제 사진첩 정리는 세이굿바이 해도 될 듯 합니다 :)

 

 

 

 

기타 스펙 루머 사항으로는 배터리 용량을 무려 10% 가량 늘리는데 성공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배터리 향상의 결과로 무게는 조금 더 무거워질수는 있겠지만 애플워치에서 호평을 받았던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AOD) 기능을 지원할 거라는 예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