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아빠's Hobby/NBA

2021 NBA 플레이오프 일정 및 방식 feat. 대진표

by 요즘아빠 :) 2021. 5. 20.

 

 

안녕하세요~요즘아빠입니다:)

 

벌써 장마가 시작된 건지 하루 종일 비가 내리고 있는 하루입니다. 얼마 전 20-21 NBA 정규 시즌이 끝이 나고 플레이오프 대진표가 공개되었는데요 제가 NBA에서 가장 좋아하는 두 선수 스테판 커리와 르브론 제임스가 오늘 플레이 인 토너먼트에서 숙명의 라이벌전을 펼쳤습니다. 많은 NBA 팬들을 설레게 하고 기다리게 만든 경기인만큼 역대급 퍼포먼스를 보여주었는데요 르브론의 위닝 3점 슛으로 LA레이커스가 짜릿한 승리를 가져가며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르브론은 왜 자신이 킹이라 불리는지 똑똑히 보여준 경기였구요 커리는 아직 멤피스와의 경기가 남아있기 때문에 아쉬움은 잠시 접어두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플레이오프에서 르브론과의 리벤지 매치가 성사되기를 기원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2021 NBA 플레이오프 일정 및 진출팀 등 플레이오프 관련 정보들을 정리해볼게요

 


 

 

 

 플레이오프 일정

 

 

 

7번 시드와 8번 시드 자리 쟁탈전인 플레이 인 토너먼트는 현지시간 5월 18일(한국시간 19일)부터 진행이 되고 1라운드부터 NBA 파이널까지 본격적인 플레이오프 일정은 현지시간 5월 22일(한국시간 23일) 부터 진행합니다. 

 

 

 

 

 플레이오프 진출팀

 

 

 

동부컨퍼런스

 

동부컨퍼런스는 필라델피아, 브루클린, 밀워키, 뉴욕, 애틀란타, 마이애미 순으로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지었으며, 보스턴과 워싱턴, 인디애나와 샬럿이 7,8번 시드 자리를 놓고 플레이 인 토너먼트 경기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현지시간 18일(한국시간 19일)에 플레이 인 토너먼트 경기가 진행되었고 보스턴이 워싱턴을 이기면서 7번 시드를 확정 지은 상황이며, 8번 시드 자리는 오는 21일에 펼쳐질 워싱턴과 인디애나의 경기 위너로 결정이 되겠습니다. 

 

 

 

 

 

서부컨퍼런스

 

서부컨퍼런스는 유타, 피닉스, 덴버, LA클리퍼스, 댈러스, 포틀랜드 순으로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지었으며, LA레이커스와 골든스테이트, 멤피스와 샌안토니오가 7,8번 시드 자리를 놓고 플레이 인 토너먼트 경기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플레이오프 매치업 중 가장 관심거리인 LA레이커스 VS 골든스테이트 경기는 앞서 말했듯이 오늘 LA레이커스가 승리하며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지은 상황이며, 8번 시드 자리는 오는 22일에 골스와 멤피스 경기의 위너가 차지할 것입니다. 서부컨퍼런스의 올 시즌 이슈로는 창단 최초로 NBA 정규시즌 전체 1위를 차지한 유타와 시즌 내내 기복 있는 경기력을 보이다가 끝내 15년 연속 PO 진출 실패라는 대기록을 달성한 새크라멘토 킹스를 들 수 있겠네요

 

 

 

 

 

 

 플레이오프 진행방식

 

 

 

1. 플레이 인 토너먼트

 

플레이 인 토너먼트는 우선 7위와 8위가 대결하고, 9위와 10위가 대결을 합니다. 이 대결은 단판 승부를 치르게 되며, 7-8위 대결의 승리팀은 7번 시드를 확보하고, 패배팀은 한 차례 더 기회를 가집니다. 반면 9-10위 대결의 승리팀은 한 차례 더 기회를 얻고, 패배팀은 탈락하게 되고 이후, 마지막 대결에서 승리한 팀이 8번 시드를 확보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한국시간 19일부터 진행된 플레이 인 토너먼트에서 동부에서는 보스턴이, 서부에서는 LA레이커스가 7번 시드를 확정 지었고 8번 시드 자리를 놓고 워싱턴과 인디애나, 골든스테이트와 멤피스 경기가 있을 예정입니다. 

 

 

 

 

 

플레이오프 1라운드

 

플레이오프 1라운드는 7전 4승제로 진행이 되며, 시드가 높은 팀에는 홈 어드벤티지가 적용되는데 2-2-1-1-1 방식으로 시드가 높은 팀이 4번의 홈경기를 배정받습니다.

 

동부컨퍼런스 1라운드 대진표

 

필라델피아 식서스 VS 8번 시드(1경기)

브루클린 네츠 VS 보스턴 셀틱스(2경기)

밀워키 벅스 VS 마이애미 히트(3경기)

뉴욕 닉스 VS 애틀랜타 호크스(4경기)

 

 

 

개인적으로 동부에서는 밀워키와 마이애미 경기를 기대하고 있는데 지난 시즌 플레이오프 2라운드 리턴 매치라고 봐도 무방하네요 정규시즌 상대전적은 밀워키가 2승 1패로 우위를 점하고 있지만 마이애미가 다시 한번 플레이오프에서 밀워키를 탈락시킬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는 매치업입니다. 

 

 

서부컨퍼런스 1라운드 대진표

 

유타 재즈 VS 8번시드(1경기)

피닉스 선즈 VS LA레이커스(2경기)

덴버 너기츠 VS 포틀랜드 트레일블에이저스(3경기)

LA클리퍼스 VS 댈러스 매버릭스(4경기)

 

 

 

 

서부에서는 11년 만에 암흑기를 끝내고 플레이오프로 돌아온 피닉스와 오늘 플레이 인 토너먼트에서 승리하고 올라온 지난 시즌 파이널 챔피언 LA레이커스의 매치업이 꿀잼 경기가 아닐까 예상합니다. 

 

 

 

플레이오프 2라운드(컨퍼런스 세미파이널)

 

플레이오프 2라운드도 1라운드와 마찬가지로 7전 4승제로 1라운드 1경기 승자와 4경기 승자가 대결하고, 2경기 승자와 3경기 승자가 대결하여 승리팀이 컨퍼런스 파이널에 진출하는 방식입니다. 

 

 

 

 

컨퍼런스 파이널

 

세미파이널 경기에서 승리한 두 팀의 매치업으로 7전 4승제로 진행됩니다. 이번 시즌에는 과연 누가 컨퍼런스 챔피언을 차지하게 될지 예상이 안되네요 

 

 

NBA 파이널

 

NBA 파이널은 동부, 서부 컨퍼런스 챔피언들의 매치업이자 이번 시즌 파이널챔피언을 뽑는 매치입니다. 르브론이 동부에 있을 때 매년 파이널에서 맞붙는 커리와 르브론을 보면서 행복했었는데 이번 시즌 골스의 전력상 컨퍼런스 파이널 진출은 힘들어 보여 플레이 인 토너먼트에서 숙명의 라이벌전을 본 것으로 만족해야겠어요

 

 

 

 

 

오늘은 2021 NBA 플레이오프 관련 소식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은 플레이오프에서 어떤 팀을 응원하고 계시나요?? NBA 매니아들과 플레이오프를 소통하며 같이 즐기고 싶네요 ㅎㅎ 응원하시는 팀이 우승하기를 바라면서 포스팅 마무리할게요:)

9럼 20000~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