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아빠's Invest/주식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정리, 11월 12일 국내 출시

by 요즘아빠 :) 2021. 11. 9.

 

 

월트디즈니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인 '디즈니플러스'가 드디어 11월 12일에 국내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넷플릭스를 비롯해 지난 주 서비스를 시작한 애플TV플러스까지 국내 OTT 시장의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는데요 LG유플러스, 제이콘텐트리 등 디즈니플러스 관련 테마주들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볼게요

 

 

 

 

 

디즈니플러스 OTT 서비스


 

 

디즈니플러스는 월트디즈니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입니다. 현재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OTT 서비스에는 가장 대표적인 넷플릭스가 있으며, 웨이브, 애플TV플러스, 프라임비디오, 왓챠 등 다양한 동영상 플랫폼이 서비스 되고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는 미국과 캐나다, 네덜란드 등에 진출했고, 출시 1년 만에 1억명 이상 구독자를 끌어모으며 11월 12일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 디즈니플러스 컨텐츠

 

 

디즈니플러스는 디즈니, 마블, 픽사,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Star 등의 최고 콘텐츠들을 모두 한곳에 모아 제공합니다. 또한 20세기폭스와 ESPN의 지식재산권(IP)를 확보하고 있어 영화와 스포츠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 디즈니플러스 요금제

 

 

디즈니플러스의 한달 구독료는 월 9,900원, 연간 구독료는 99,0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월 9,900원에 동시접속 4명까지 가능하고, 4K 화잘까지 지원을 하는데요 넷플릭스의 프리미엄 요금제와 비교하면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정리


1. LG유플러스(032640)

 

 

LG유플러스는 LG그룹 계열사로 무선, 스마트홈, 기업서비스 시장의 통신 사업을 영위하고 엘지헬리보진, 아인텔레서비스, 미디어로그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한 기업입니다. 디즈니플러스 국내 출시에 맞춰 넷플릭스 제휴와 비슷하게 '제휴 요금제'를 마련할 계획이기 때문에 디즈니플러스 관련 테마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LG유플러스 최근 실적

 

  •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4% 증가, 영업이익은 29.1% 증가, 당기순이익은 6.4% 증가.
  •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실내활동이 증가하고 비대면 소통, 콘텐츠 소비, IT 기기 활용 수요가 증가하며 실적이 개선됨.
  • 동사는 스마트팩토리, 스마트 SoC, 스마트 모빌리티, 스마트시티 등을 중심으로 5G 기반 B2B 사업을 확대하고 5G, 미디어, 콘텐츠 등 미래 사업 진화로 성장을 이어가고자 함.

 

 

2. 제이콘텐트리(036420)

 

 

제이콘텐트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 미디어그룹 중앙그룹의 상장법인으로 ’16년 12월 매거진부문을 매각함으로써 지주회사로서의 역할을 확고히 하고 드라마/영화 제작 투자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고 JTBC 스튜디오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제이콘텐트리는 디즈니플러스에 콘텐츠 판매와 넷플릭스 오리지널 차기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 제이콘텐트리 최근 실적

 

 

  •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방송부문 매출액은 콘텐츠수 증가에 힘입어 전년 대비 17% 성장하였음. 지속적으로 양질의 콘텐츠 제작을 위해 제작비가 늘어나는 추세에 있어 매출원가 및 판권 상각액 또한 전년 대비 증가함.
  • COVID-19의 확산으로 전국 극장 관객 수가 전년 대비 73.7% 감소하였으며, 이는 매출 감소와 적자 전환으로 이어짐.

 

 

 

 

 

 

3. NEW(160550)

 

 

NEW는 2008년 도메오홀딩스로 설립하여 2012년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를 흡수합병하고 상호를 변경 후 영화, 비디오물 및 방송프로그램 배급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자회사 중 하나인 스튜디오앤뉴가 디즈니플러스와 5년간 매년 1편 이상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 NEW 최근 실적

 

 

  • 11편의 영화 라인업 및 ‘무빙’을 비록한 후속 드라마 라인업을 제작하기 위해 올해 200억원의 CB발행을 통한 자금조달에 성공함. 할리우드 콘텐츠 투자사인 LPI와 3년 동안 지분투자계약을 체결함.
  • 자회사 스튜디오앤뉴를 통해서 디즈니플러스와 향후 5년간 장기 콘텐츠 공급 파트너십을 체결해 안정적인 수익원을 확보함.
  • 당구 방송채널 ‘빌리어즈 TV’를 인수해 당구 관련 비즈니스를 확장해 매출처를 다변화시켜나갈 계획임.

 

 

4. 손오공(066910)

 

 

손오공은 캐릭터 완구인 헬로카봇, 바이트초이카, 빠샤메카드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옥토넛, 게임으로는 닌텐도, 블리자드 패키지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하는 기업입니다. 스 전 월트디즈니 부사장이 손오공의 사내 이사로 선임되면서 지속적으로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로 묶여 부각되고 있습니다.

 

 

▣ 손오공 최근 실적

 

 

  •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2% 증가, 영업손실은 34.3% 감소, 당기순손실은 1.4% 증가.
  • 2020년 매출유형은 완구 및 게임이 816억원으로 전체 95.72%이며 , PC방수수료가 36억원으로 4.22%, 캐릭터 로열티가 0.05억원으로 0.06%를 차지함.
  • 동사의 연결대상인 (주)손오공아이비는 ‘리그오브레전드’를 PC방에 유통하고 있음. 2020년 마텔완구의 국내독점 유통계약을 연장함.

 

 

 

 

지금까지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디즈니플러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팔콘과 윈터솔져, 로키, 완다비전 등 마블의 신작을 드디어 볼 수 있다는 소식에 가슴이 다 웅장해지는데요 디즈니플러스가 국내에서 넷플릭스를 제치고 성공할 수 있으지 지켜봐야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